[AD]

금호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신제품 2종 출시…윈터크래프트 WP72·WS71

최종수정 2017.10.12 12:14기사입력 2017.10.12 12:14

12일 대리점주 대상으로 신제품 설명회

12일 금호타이어가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대리점주 대상으로 개최한 신제품 설명회에서 신제품 '윈터크래프트 WP72'(왼쪽)와 '윈터크래프트 WS71'(오른쪽)이 전시돼 있다.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금호타이어가 안전성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겨울용 타이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금호타이어는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대리점주 대상으로 신제품 설명회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윈터크래프트 WP72', '윈터크래프트 WS71'은 금호타이어의 대표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크래프트 KW27, 아이젠 RV KC15의 후속 제품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안전 성능과 디자인을 강화했다.

윈터크래프트 WP72는 고급 세단을 위한 맞춤형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다. 저소음, 컴포트 성능을 향상시켜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이 우수하며 특히 눈이 살짝 녹은 슬러시 노면에 대한 성능을 강화했다. 지그재그 형태의 교차 그루브를 적용해 눈길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도 강화했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용 제품인 윈터크래프트 WS71은 SUV에 특화된 신규 비드(타이어를 휠에 장착, 고정시키는 역할)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비대칭 패턴 설계를 통해 눈길, 빙판길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강화했다.

두 제품 모두 저온특성 고무를 사용해 윈터 성능을 극대화했고, 3D 사이프(접지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타이어에 새겨진 미세한 홈)기술을 적용해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높였다. 또 신제품 2종의 측면부인 사이드월에 눈 내리는 풍경과 눈꽃 결정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무엇보다 마모관리에 신경 썼다. 사계절용 타이어는 트레드(타이어에서 노면과 닿는 제일 바깥쪽 부분) 홈 깊이의 1.6mm를 마모한계선으로 적용하는데 겨울용 타이어는 4m부터 윈터기능이 저하된다. 금호타이어는 신제품 2종에 모래시계 형태의 안전마모 아이콘을 적용해 타이어의 마모 진행 상태와 잔여 윈터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금호타이어 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겨울용 타이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약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행사기간 중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사은품으로 고급 플리스 자켓을 받을 수 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