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현대차,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9월6일 출시"

최종수정 2018.08.23 08:52기사입력 2018.08.23 08:50

현대자동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아반떼’
현대자동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아반떼’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아반떼’ 내외장 디자인과 주요 사양을 23일 공개했다. 개선된 디자인에 차세대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더 뉴 아반떼는 다음달 6일 출시된다.

현대차 는 더 뉴 아반떼 디자인에 대해 "지면을 스치듯이 낮게 활공하는 제트기에서 영감을 받아 날렵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더욱 커진 그릴과 헤드램프, 후면 리어 콤비램프가 시선을 끈다. 번호판이 있던 자리에는 엠블럼 일체형 트렁크 스위치, 아반떼 로고가 적용됐다. 실내는 입체감을 강조하는 운전석 중심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운전 몰입감을 높였다.

더 뉴 아반떼에는 현대차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이 탑재돼 운전의 즐거움과 연비 효율을 높인다. 더불어 ▲안전하차 보조(SE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등 안전사양이 확대 적용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수한 기본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감각적인 디자인 변경과 고객 선호사양을 강화했다”며 “준중형 시장을 선도하는 아반떼가 다시 한 번 준중형의 기준을 업그레이드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아반떼’  내장
현대자동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아반떼’ 내장

현대자동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아반떼’
현대자동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아반떼’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