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리퀴드 메모리' 전시 개최

최종수정 2018.07.05 11:20기사입력 2018.07.05 11:20

휴가철 맞이 문화·예술 프로그램 마련

10월 3일까지1층 스튜디오에서 국내 유명 작가 한진수의 설치 예술품 전시
유명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휴먼 라이브러리’개최
이달 5일부터 오는 10월 3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1층에서 열리는 한진수 작가의 전시 '리퀴드 메모리'
이달 5일부터 오는 10월 3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1층에서 열리는 한진수 작가의 전시 '리퀴드 메모리'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자동차는 휴가철인 7월을 맞이해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우선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1층에 설치 미술 작가 한진수의 전시 '리퀴드 메모리'를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

작가 한진수는 홍익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조소를 전공, 시카고 예술대학교에서 석사를 마쳤으며 대중과의 예술적 소통을 위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계의 모습을 전시장에 보여줌으로써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시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다.

리퀴드 메모리는 ‘기억의 편린’을 콘셉트로 어린 시절 무더운 여름날 강변에서 놀던 기억들을 다양하면서도 서로 대비되는 소재로 표현한 작품이다. 나무와 바위, 물과 물고기 등으로 강가의 풍경을 실감나게 재현하고 실과 깃털 등을 활용해 물새를 상징화했으며 미디어 월의 영상을 통해 여름철 푸른 하늘을 보여준다.
또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오는 20일 인플루언서(Influencer·영향력있는 개인)를 초청해 자신의 지식과 노하우를 강연하는 ‘휴먼 라이브러리’를 개최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지난 2015년부터 정기적으로 휴먼 라이브러리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문화·예술 분야에 대해 영향력을 지닌 일반인을 강연자로 초청해 오프라인 공간에서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이번 휴먼 라이브러리에는 SNS에서 ‘드로잉메리’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이민경 작가가 강연자로 나서 고객과 함께 직접 손그림을 그려보며 컬러링 및 드로잉 노하우를 알려주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민경 작가의 휴먼 라이브러리는 2회에 걸쳐 총 40명의 고객을 초청해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6일부터 11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휴가철인 7월을 맞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자동차와 문화·예술이 결합한 복합 공간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벨로스터 N의 출시를 맞이해 지난달 20일부터 ‘고성능 N 체험관’도 운영하고 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5층에 마련된 고성능 N 체험관은 오는 29일까지 운영되며 벨로스터 N뿐만 아니라 i20 WRC 경주용 쇼카, i30 N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완주 레이스 차량 등 평소에 쉽게 보기 어려운 고성능 차량들을 한 곳에 전시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